본문 바로가기
놀이공원/디즈니

도쿄 디즈니씨 2024년 봄 오픈 지역 [겨울왕국, 라푼젤, 피터팬] 알아보기

by ✍︎〠✷ 2022. 10. 30.
반응형

2024년 봄에 도쿄 디즈니씨 새 지역 '판타지 스프링스'가 오픈됩니다. 겨울왕국을 모티브로 한 '프로즌 킹덤', 라푼젤을 모티브로 한 '라푼젤의 숲', 피터팬을 모티브로 한 '피터팬의 네버랜드' 총 3곳인데요. 새로운 4개의 어트랙션과 3개의 식당, 1개의 상점 그리고 디즈니 씨 내부에 머물 수 있는 호텔까지 탄생할 예정입니다.

도쿄-디즈니씨-판타지-스프링스-개발-예정지
도쿄 디즈니씨 판타지 스프링스 개발 예정지

판타지 스프링스

2024년 봄에 도쿄 디즈니씨에 신규 영역이 생깁니다. 바로 '판타지 스프링스(Fantasy Springs)인데요. 디즈니씨 8번째 구역인 판타지 스프링스에는 많은 팬덤을 보유한 겨울왕국, 라푼젤, 피터팬을 테마로 놀이기구와 레스토랑, 호텔이 새로 생기게 됩니다. 판타지 스프링스는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가 인접한 주차장 자리에 만들어집니다. 원래 있던 곳에 만들어지는 게 아니라 확장되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죠! 꿈과 희망의 나라 디즈니가 더 커진다니 디즈니 덕후로서 정말 기대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판타지 스프링스로 가려면 아라비안 코스트와 로스트 리버 델타 사이의 통로를 통해야 한다고 합니다. 개발 면적은 약 14만 제곱미터로 이 중 테마 파크•호텔 지역이 약 10만 제곱미터라고 하네요. 투자액은 약 2,500억 엔(예정)으로 현재 환율로 약 2조 4천억 가량의 금액입니다. 규모가 정말 어마어마하죠. 이번 확장 프로젝트는 도쿄 디즈니씨 개장 이후 최대의 확장 공사라고 합니다. 원래는 2022년 개장 예정이었지만, 2020년 1월 개장 시기를 2023년도로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 뒤 2022년 10월 27일 2024년 봄에 개장된다고 발표했습니다. 계속해서 개장 소식이 연기되고 있기는 하지만 그만큼 퀄리티를 보장해 준다면 언제든지 기다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겨울왕국을 보며 자랐고, 최애 캐릭터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2024년에 개장하든, 개장이 미뤄지든 상관없이 겨울왕국 키즈들은 기다릴 것입니다. 어릴 때 부모님과 함께 가는 것도 좋지만 이들이 어른이 되어도 어릴 적 추억을 펼쳐줄 파크라 생각됩니다.

판타지 스프링스는 '마법의 샘이 이끄는 디즈니 판타지 세계'가 테마입니다. 이 주제로 3개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프로즌 킹덤 : 겨울왕국을 모티브로 한 지역
  • 라푼젤의 숲 : 라푼젤을 모티브로 한 지역
  • 피터팬의 네버랜드 : 피터팬을 모티브로 한 지역

 

판타지 스프링스 : 프로즌 킹덤 지역 - 겨울왕국

겨울왕국은 알다시피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며 전 세계의 어린이들을 홀린, 어마어마한 팬덤을 가진 테마입니다. 영화 겨울왕국의 배경인 아렌델 왕국이 펼쳐집니다. 방문객들은 영화의 막바지에 엘사가 얼음 마법을 받아들인 뒤의 생기 넘치고 평화로운 '문이 열린 아렌델 왕국'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파크 내에는 노래하거나 리듬에 맞게 움직이는 리얼한 엘사의 오디오 애니매트로닉스 피규어가 있어 많은 어린이들이 눈을 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판타지-스프링스-프로즌-킹덤
판타지 스프링스 프로즌 킹덤

지역 : FROZEN KINGDOM (프로즌 킹덤)
어트랙션 : ANNA AND ELSA'S FROZEN JOURNEY (안나와 엘사의 겨울 여정)
레스토랑 : ROYAL BANQUET OF ARENDELLE (아렌델의 로열 뱅큇)
어트랙션

겨울왕국의 어트랙션은 보트형입니다. 2022년 9월에 개최된 'D23 Expo 2022' 행사에 전시된 모형에 따르면 4명x4줄의 라이드가 될 것 같습니다. 게스트는 보트에 타 안나와 엘사의 마음이 훈훈해지는 이야기를 들으며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 겨울왕국의 OST도 사용될 예정이어서 'Let It Go'나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등을 들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게다가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속도감 있는 장면이나 약간의 스릴도 가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레스토랑

프로즌 킹덤 지역에는 아렌델 왕국의 성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설산 아래 있는 아렌델 성에서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 신설될 예정입니다. 아렌델 성은 엘사가 사는 성으로, 게스트는 아렌델 왕국의 거주자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렌델 성에서 엘사나 안나 옷을 입으면 마치 엘사와 안나가 된 기분을 느낄 수도 있겠네요. 사진도 8만 장 정도 찍구요.

 

판타지 스프링스 : 라푼젤의 숲 지역 - 라푼젤

 마법의 긴 머리를 자랑하는 라푼젤은 디즈니 공주 중에서도 탑급 인기를 누리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핑크색과 금발의 조화는 공주가 되고 싶은 많은 어린이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와, 겨울왕국에 이어 라푼젤이라니 새로 생기는 판타지 스프링스 지역은 정말 핫할 것 같습니다. 라푼젤을 테마로 한 이 지역은 라푼젤이 갇힌 탑이 등장합니다. 숲 속에 있는 이 지역에는 어트랙션과 레스토랑이 1개씩 개발될 예정입니다. 공개된 컨셉아트를 보면 라푼젤 지역이 가장 작은 규모의 지역인 것 같습니다. 판타지 스프링스의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이며, 실측 사이즈에 가까운 크기의 라푼젤 탑이 있습니다. 또, 라푼젤이 여행 도중 들른 술집 오리주점의 건물도 있네요.

판타지 스프링스 라푼젤의 숲

지역 : Forest of Rapunzel (라푼젤의 숲)
어트랙션 : 이름 미정
레스토랑 : 이름 미정
어트랙션

영화 라푼젤을 주제로 한 곤돌라형 라이드로, 아직 이름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곤돌라 모양의 라이드에 올라 라푼젤이 꿈에 그리던 등불 축제로 향하기까지의 여정을 함께 찾아가는 어트랙션입니다. 'I see the light' OST 장면에서 라푼젤과 플린이 탄 곤돌라를 본뜬 것이라는 소문이 있는데요. 영화를 물들인 인상적인 음악과 어트랙션의 대미를 장식할 곤돌라를 감싼 수많은 등불의 아름다움은 정말 환상적일 것 같습니다. 이런 환상적인 어트랙션은 라푼젤과 영화의 팬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놀이기구가 될 것입니다.

레스토랑

라푼젤 지역에 건설 예정인 레스토랑은 라푼젤과 플린이 여행 도중 들른 술집 오리주점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압적이지만 왠지 모르게 미워할 수 없는 유쾌하고 난폭한 사나이들의 은신처로 알려진 '오리주점'이 테마인 이 레스토랑은 호쾌한 고기 요리 등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 극중에서는 주점으로 나왔기 때문에 술이 제공될 가능성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레스토랑으로 난폭한 사나이들이 놀러 오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되겠네요.

 

판타지 스프링스 : 피터팬의 네버랜드 지역 - 피터팬

오래된 만큼 남녀노소 수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캐릭터 피터팬 테마가 드디어 생깁니다! 사실은 피터팬보다는 팅커벨이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만.. 아이들의 영원한 꿈의 나라 네버랜드를 드디어 만나볼 수 있겠네요. 피터팬, 팅커벨뿐만 아니라 후크 선장과 웬디도 어서 만나보고 싶네요. 아이들의 영원한 네버랜드! 모험이 넘치는 이 구역에는 2개의 어트랙션과 1개의 식당이 탄생합니다.

판타지-스프링스-피터팬의-네버랜드-지역
판타지 스프링스 피터팬의 네버랜드 지역

지역 : PETER PAN'S NEVER LAND
어트랙션 : PETER PAN'S NEVER LAND ADVENTURE (피터팬의 네버랜드 어드벤처) 2개
레스토랑 : 이름 미정
상점 : 이름 미정
어트랙션
  • 보트형 : 피터팬을 주제로 한 첫 번째 어트랙션은 보트형의 대형 놀이기구입니다. 2022년 9월에 개최된 'D23 Expo 2022'에 전시된 모형에 따르면 라이드는 해적선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탑승자는 해적에게 납치된 웬디의 남동생 존을 돕기 위한 로스트 보이즈의 뒤를 쫓고 강을 내려가 팅커벨의 픽시 더스트로 네버랜드 상공으로 향합니다. 정글을 날아오르고 해적들과 싸우는 박력 만점의 3D 어트랙션이 되겠습니다. 낯익은 음악과 캐릭터에 3D의 박력 있는 영상까지, 지금까지는 본 적 없는 네버랜드의 모험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일반 라이드형 : 두 번째 어트랙션은 팅커벨 테마의 귀여운 어트랙션입니다. 팅커벨과 요정들이 사는 픽시 할로우를 찾는 어린이들도 즐길 수 있는 귀여운 놀이기구입니다. 2022년 9월에 개최된 'D23 Expo 2022'에 전시된 라이드 모형에 따르면 2명x2줄의 일반적인 사이즈의 라이드가 될 것 같습니다.
레스토랑•상점

피터팬 레스토랑에서는 네버랜드의 멋진 풍경을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과 상점에 관해서는 아직 정보가 없습니다.

 

도쿄 디즈니 씨 : 판타지 스프링스 호텔

6번째 디즈니 호텔인 새로운 디즈니 씨 호텔 '판타지 스프링스 호텔'은 판타지 스프링스의 핵심인 마법의 샘을 둘러싸도록 설계되어 판타지 스프링스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객실에서 파크를 바라볼 뿐만 아니라 아예 호텔 자체가 파크에 있는 특별한 호텔입니다. 총 475 객실이며, 디럭스 타입과 도쿄 디즈니 리조트에서 최상급의 숙박 경험을 제공하는 럭셔리형 객실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2곳의 식당이 있으며, 로비 라운지와 주차장 시설이 있습니다. 아직 내부에 대해 발표된 바는 없으나, '마법의 샘이 이끄는 판타지 세계'가 컨셉인 만큼 신데렐라나 백설공주, 오로라공주 등의 디즈니 캐릭터를 묘사한 객실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판타지 스프링스의 테마인 라푼젤, 피터팬, 겨울왕국의 주인공들이 모티브가 되어 엘사나 팅커벨 등의 객실이 생길 가능성도 있겠네요. 호텔 내 시설에는 1층에 상품 점포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다른 디즈니 호텔과 마찬가지로 호텔 오리지널 굿즈나 파크 내 선물을 구입할 수 있는 점포가 될 것 같네요.

도쿄-디즈니씨-판타지-스프링스-전경
도쿄 디즈니씨 판타지 스프링스 전경

결혼식장(연회장)도 예정이 되어 있는 만큼 이곳에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지도 주요 포인트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또, 판타지 스프링스 지역이 디즈니 씨 입구에서 한참 떨어져 있어 이 판타지 스프링스 호텔 투숙객의 전용 게이트가 설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체적인 숙박 요금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디럭스~럭셔리 타입으로 분류되는 호텔이기 때문에 다른 디럭스~럭셔리 타입의 호텔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가격이 될 것 같습니다. 디즈니의 가장 고급 객실 룸은 1박에 50만 엔으로, 판타지 스프링스 호텔의 톱클래스 객실이 50만 엔을 넘는지도 궁금한 포인트가 되겠네요.

디즈니 호텔 유형별 가격대

[디럭스 타입]
디즈니 앰배서더 호텔 : 31,000엔 ~ 300,000엔
도쿄 디즈니 랜드 호텔 : 41,000엔 ~ 500,000엔
도쿄 디즈니 씨 호텔 미라 코스타 : 44,500엔 ~ 500,000엔

[모더레이트 타입]
도쿄 디즈니 리조트 토이스토리 호텔 : 25,500엔 ~ 59,000엔

[밸류 타입]
도쿄 디즈니 셀레브레이션 호텔 : 17,500엔 ~ 49,000엔

* 객실당 금액입니다.
* 방의 타입, 시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이렇게 도쿄 디즈니씨에 새로 오픈될 예정인 판타지 스프링스 지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디즈니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겨울왕국, 라푼젤, 피터팬을 테마로 했다는 점과 판타지를 테마로 한 호텔이 지어지는다는 점이 너무 기대되고 설레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오픈 시기에 잘 맞춰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겨울왕국 팬인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일본 유심 데이터 무제한 도코모 소프트뱅크, softbank, 매일1GB 사용후 저속무제한, 3일 일본유심 보러가기

 

일본 유심 데이터 무제한 도코모 소프트뱅크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