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3_앱기술꿀팁/아이폰 기능

아이폰에서 실행 중에만 카카오톡 알림 뜨는 오류 해결 방법 - 카카오톡 문의 방법

by 수익로그인 2022. 10. 5.
반응형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 중에 아이폰 실행 중에만 카카오톡 알림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iOS로 알림 정보 전달하고 이후 iOS 알림 센터 설정 정보 및 정책에 따라 알림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관련 증상에 대한 원인 확인을 위해 아래 조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앱을 이용 중인 상태 외 알림이 오지 않을 경우 아래 조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1.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2. App store > 프로필 > 새로고침 후 카카오톡 앱이 노출되는지 확인
  3. 연결된 기기가 로그인 된 경우 모두 로그아웃 (windows, Mac, iPad, Android Tablet)
  4. OS 설정 > 알림 > 카카오톡 > 알림 허용 옵션을 몇 차례 on/off(최종 On)
  5. 앱 아이콘을 길게 눌러 1시간 동안 알림 받기 설정이 활성화된 경우 해당 옵션 해제

이렇게 조치를 취해도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아래 정보를 기재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 이용 중인 카카오톡에 가입/인증된 연락처 확인
- 특정 채팅방에서만 알림이 오지 않는지, 모든 채팅방에 문의 증상이 해당하는지 확인
- 애플리케이션을 완전히 종료하고 앱 아이콘에 신규 메시지가 있을 때 뱃지카운트가 업데이트되는지 확인

 

반응형

 

고객센터 문의 방법

  1. 카카오톡 실행
  2. 하단 맨 오른쪽 점 세개 클릭
  3. 상단 맨 오른쪽 톱니바퀴 클릭
  4. 하단에서 두 번째 '고객센터/도움말' 클릭
  5. 상단에서 두 번째 '문의하기' 클릭
  6. '문의하기' 클릭
  7. 내용 작성 후 '[필수]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 클릭 후 '문의 접수' 클릭

카카오톡-문의-방법
카카오톡 문의 방법

 

카카오톡-문의-방법
카카오톡 문의 방법
카카오톡-문의-방법
카카오톡 문의 방법
카카오톡-문의-방법
카카오톡 문의 방법
카카오톡-문의-방법
카카오톡 문의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