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어플

아이폰에서 실행 중에만 카카오톡 알림 뜨는 오류 해결 방법 - 카카오톡 문의 방법

by ✍︎〠✷ 2022. 10. 5.
반응형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 중에 아이폰 실행 중에만 카카오톡 알림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iOS로 알림 정보 전달하고 이후 iOS 알림 센터 설정 정보 및 정책에 따라 알림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관련 증상에 대한 원인 확인을 위해 아래 조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앱을 이용 중인 상태 외 알림이 오지 않을 경우 아래 조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1.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2. App store > 프로필 > 새로고침 후 카카오톡 앱이 노출되는지 확인
  3. 연결된 기기가 로그인 된 경우 모두 로그아웃 (windows, Mac, iPad, Android Tablet)
  4. OS 설정 > 알림 > 카카오톡 > 알림 허용 옵션을 몇 차례 on/off(최종 On)
  5. 앱 아이콘을 길게 눌러 1시간 동안 알림 받기 설정이 활성화된 경우 해당 옵션 해제

이렇게 조치를 취해도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아래 정보를 기재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 이용 중인 카카오톡에 가입/인증된 연락처 확인
- 특정 채팅방에서만 알림이 오지 않는지, 모든 채팅방에 문의 증상이 해당하는지 확인
- 애플리케이션을 완전히 종료하고 앱 아이콘에 신규 메시지가 있을 때 뱃지카운트가 업데이트되는지 확인

 

반응형

 

고객센터 문의 방법

  1. 카카오톡 실행
  2. 하단 맨 오른쪽 점 세개 클릭
  3. 상단 맨 오른쪽 톱니바퀴 클릭
  4. 하단에서 두 번째 '고객센터/도움말' 클릭
  5. 상단에서 두 번째 '문의하기' 클릭
  6. '문의하기' 클릭
  7. 내용 작성 후 '[필수]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 클릭 후 '문의 접수' 클릭

카카오톡-문의-방법
카카오톡 문의 방법

 

카카오톡-문의-방법
카카오톡 문의 방법
카카오톡-문의-방법
카카오톡 문의 방법
카카오톡-문의-방법
카카오톡 문의 방법
카카오톡-문의-방법
카카오톡 문의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