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아웃핏

클락스 왈라비 보강 등산복 방수 스프레이 콜로닐 카본프로 선택한 이유 (리얼후기)

by ✍︎〠✷ 2023. 12. 17.
반응형

신발 클락스 왈라비 두켤레와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스프레이
새신발이지만 왠지 신던 것처럼 느껴지는 클락스.. (with 콜로닐 카본프로)

갑자기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클락스 왈라비를 구매했습니다. 놀랍게도 커플신발이 아니고 남매가 구매한 것인데요(!) 각설하고 클락스 왈라비는 아주 섬세하고 예민한 아이다 보니 혹독한 겨울을 깔끔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몇 가지 특단의 조치가 필요했습니다. 바로 지우개라고 불리는 밑창 보강과 세상 모든 수분을 빨아들일 것만 같은 연약한 스웨이드에 방수 작업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밑창 보강은 예전에 팀버랜드 때 사용했던 슈구로 결정했는데, 방수스프레이는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뭐가 좋은지 모르겠더라고요. 여기저기 서치해보고 쿠팡 네이버 들락날락해 봤지만 1점 자리 후기를 보니 쓰고 싶은 마음이 싹... 10년은 신을 이 소중한 클락스 왈라비를 어떤 걸로 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패션을 사랑하는 분들께 여쭤봤습니다. 만장일치로 콜로닐을 말씀하시더라고요.

 

방수 스프레이는 콜로닐이 독보적이라는 카톡 내용
독보적인 방수 스프레이 콜로닐!

방수 스프레이 다 똑같겠지 했지만 아니었던 거죠. 독보적인 방수스프레이가 있었던 겁니다. 그건 바로 콜로닐 방수 스프레이! 하지만 콜로닐 방수스프레이도 종류가 천차만별이더군요. 그중에 뭘 골라야 할지 고민됐습니다. 스웨이드 재질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패션부츠, 워터스탑, 1909, 카본프로 정도가 있었습니다.

  패션부츠 워터스탑 1909 카본프로
가격 200ml 15,000원 200ml 14,000원 200ml 18,000원 300ml 28,000,원
대상 가죽, 스웨이드 가죽, 스웨이드, 패브릭, 고어텍스 가죽, 스웨이드, 에나멜 가죽, 스웨이드, 패브릭, 고어텍스
특징 어그(스웨이드) 특화  자외선 차단 천연 성분 기반 도포효과 월등히 뛰어남 가장 효과적인 방수 력

UGG 부츠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패션부츠, 워터스탑을 많이 사용하시더군요. 하지만 저는 왈라비 외에도 가죽 제품, 스포츠 제품에도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제일 효과적인 방수력을 가진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카본프로로 결정했습니다. 왈라비에 카본프로를 사용한 이유는 바로 제일 효과적인 방수력 때문이었네요.

여러 가지 용품에 사용하시되 방수력이 뛰어난 것을 원하신다면 카본프로를, 스웨이드 신발에만 사용하실 거라면 패션부츠나 워터스탑을 추천드립니다. 명품 제품에는 보통 1909를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고가 제품에 사용하실 경우에는 사용 전 판매처에 문의 후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택배 상자 사진
행복한 택배샷

제품은 안전하게 뽁뽁이에 감싸져 잘 왔습니다.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스프레이와 크리스마스 스티커
collonil carbon pro spray

귀여운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주셨네요. 메리크리스마스!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스프레이를 손에 쥐고 있는 모습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 스프레이

하이 테크라고 적혀 있는 만큼 방수효과가 굉장히 뛰어난 제품입니다. 신발, 옷, 가방, 텐트까지 여러 곳에 쓰신다면 방수 효과가 월등히 뛰어난 카본 프로를 추천합니다. 방수스프레이 중에 가장 뛰어난 것이 콜로닐 방수 스프레이인데, 그중에서도 가장 뛰어나다면... 여기까지 말하겠습니다.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스프레이 뒷면의 상세내용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스프레이 상세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20개월이네요. 충분합니다. 300ml이지만 중량은 215g입니다.

사용방법

  1. (솔로 제품의 먼지를 털어주세요.)
  2. 사용 전 대상물을 충분히 흔들어 주세요.
  3. 약 30cm 거리에서 대상에 고르게 분사하세요.
  4. 10분 이상 충분히 건조해 주세요.
  5. 건조 후 남아있는 약품을 마른 융(천)으로 가볍게 닦아주세요.
  6. 조금 더 강력한 효과를 원하시면 위의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해 주세요.

저는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방수 스프레이에 더해 더 강력하게 보강하기 위해 위 과정을 3번 반복할 예정입니다.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스프레이의 Made in Germany 부분의 사진
콜로닐 방수 스프레이

콜로닐은 1909년 독일에서 탄생한 100년이 넘은 가죽, 슈케어 브랜드입니다. 지금까지 살아남았다는 것, 그리고 현존하는 최고의 방수 스프레이로 불린다는 것은 100년의 시간에서 체감할 수 있겠네요. 믿고 쓸 수밖에 없겠죠.

클락스 왈라비 두켤레와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 스프레이
때빼고 광낼 준비를 마친 왈라비와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스프레이

밖에 나가긴 너무 추워 회사 베란다에서 진행을 했습니다. 집에서 찍을 수 있는 시간대가 밤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네요. (테스트해 봤는데 너무 어두워서 하나도 안보이더라고요.) 집안에서 진행하는 것은 매우 비추합니다. 스프레이 특성상 비산 되는 게 상상이상이거든요. 꼭 마스크와 장갑을 끼고 실외에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닥도.. 무언가를 깔고 하세요. 

원래 칫솔 등으로 먼지를 털어주고 진행해야 더 꼼꼼하게 되는데 칫솔이 근처에 없는 관계로 손으로 살짝 털어주었습니다. 2, 3차 때는 칫솔로 한번 털어준 뒤 진행했습니다.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스프레이를 흔드는 모습
사용 전 쉐킷쉐킷 흔들어 줍니다.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스프레이를 공중에 분사하는 모습
테스트로 한 번 분사해 봤어요.
클락스 왈라비에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 스프레이를 분사하는 모습
진행할 때는 물건과 방수 스프레이가 일직선이 되게끔 해야 골고루 분사됩니다.
클락스 왈라비를 들고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 스프레이를 분사하는 모습
6시간 후 2차 도포

 

클락스 왈라비에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 스프레이를 분사하는 모습
클락스 왈라비 방수 스프레이 작업

한 번에 다 막아버리겠다! 가 아니라 조금씩 여러 번 레이어드 하는 느낌으로 뿌리다 보니 뿌리는 건 몇 초 걸리지 않으나 마스크와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목이 굉장히 따가웠습니다. 절대 흡입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스크를 썼음에도 목에 들어간 이유는 실내에서 창문을 열고 하다 보니 바람이 제 쪽으로 불었고 마스크가 조금 커서 그런 것 같습니다. 냄새만 살짝 맡고 숨을 참았다고 생각했는데 한 10분쯤 지나니 목이 너무 아프네요. 어떤 방수스프레이라도 마찬가지겠지만 꼭 어떤 식으로든 흡입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신발 케어 제품들은 다 너무 독한 것 같습니다.. 냄새는 락스 비슷한 냄새입니다. 냄새가 독하지 않아서 조금 맡았을 때 괜찮다 생각했는데 냄새와 상관없이 독합니다. 절대 흡입하지 마세요! 2차, 3차 때는 더 조심했습니다.

방수 스프레이 사용 시 실외에서 바람을 등지고 하라는 카톡내용
실외 바람 등지고 필수..!

1차로 슬슬 뿌리고 났을 때도 방수가 잘 되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테스트해 본 건데 아예 완전방수가 되더라고요. 제 생각에는 군데군데 빵꾸난채로(?) 슬렁슬렁 뿌렸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그 후에도 칫솔질 한 후로 2,3차 방수까지 해놨지만 그래도 용량이 많이 남았습니다. 정말 괴물용량입니다. 방수력도 뛰어나서 이거 하나만 사놓으면 집안에 모든 것들에 방수기능을 추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차 도포 후 방수 테스트
물이 떼굴떼굴 완전 방수가 되었습니다.
스며들지 않고 또르르 굴러가는 물

방수 스프레이 찾으신다면 독보적인 1위 업체 콜로닐의 방수 스프레이, 그중에서도 방수력 최강 카본프로 방수스프레이를 추천합니다. 이곳저곳 모든 재질에 사용이 가능하며 용량도 괴물, 방수력은 세계 최강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슈구 바르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전 이 신발 콜로닐 카본프로 방수스프레이와 슈구로 보강해서 10년 신을 거거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