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일본어

[일본어공부] 일본어 공부를 위해 구독한 유투버 추천 (+일본인 유튜버 포함)

by ✍︎〠✷ 2018. 9. 30.
반응형

공부하기 싫을 때 나오는 표정.jpg

 

오늘은 일본어 공부가 죽어도 하기 싫어서 그냥 틀어놓기라도 하자 해서 구독한

일본어 공부에 이용한 유튜버들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한다.

일본어에 대해 열심히 영상을 올려주시는 한국어 유투버들도 있지만,

나는 '언어는 원어민에게'라는 신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본어 유튜버를 중점적으로 다루려고 한다.

 

1. 일본인 뷰티유투버 'さぁや saaya'

사아야는 일본인 뷰티 유튜버로, 뷰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틀어놓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일본어를 터득할 수 있다. 나는 뷰티, 화장품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구독하게 되었다. 목소리 톤과 속도도 매우 안정적이고, 딱 평균의 일본인 말투라고 해야하나? 가장 무난하게 접할 수 있는 일본어라고 할 수 있다. (애니나 드라마는 뭔가 과장된 표현이나 말투가 많아서 보기도 껄끄럽고 실생활에 별로 유용하지는 않다.. 잘못하면 이상한 사람으로 낙인 찍힐 수도..?) 일본의 다양한 코스메틱의 정보를 제일 빠르게 가져오는 것 같기도 하다. 종종 한국의 화장품이나 메이크업을 소개하기도 하는데, 은근히 재밌다. 화장도 잘해서 일본인스러운 화장을 직접 따라해볼 수도 있다. 화장품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고, 일상의 여러 이야기를 하기도 하는데, 정말 얌전하고 여성스러운 일본인 친구가 옆에서 말하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업데이트도 자주 하고, 틀어놓기도 무난하기 때문에 (시끄럽거나 오버스러운 느낌도 아니어서) 메이크업이나 뷰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공부하기 딱 좋다.

별점:  ★★★

 

2.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한국인 유투버 '하테나 일본어'

하테나 일본어는 내가 일본에 교환학생 가기 전에 조급하게(?) 공부는 해야겠고 막상 하기는 싫을 때 본 유튜브 채널이다. 하테나 일본어의 장점은 기초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거다. 그리고 이 분이 만든 교재가 있는데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유튜브에서 무료 인강을 들을 수 있는 셈이다. 교재로 공부하는 것부터 일본의 CM(CF선전), 드라마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공부를 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이 채널도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밀린 양을 다 소화하고 나면 매일 가볍게 들을 수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업로드 된 영상을 다 보는 것이 힘들겠지... (나는 절대 불가) 아프리카TV 방송도 하는 것 같은데, 아프리카는 한 번도 본 적 없다. 요즘은 많이 안 보지만 일본어 공부를 시작할 때 보기 좋은 채널이라, 일본어 공부 초심자라면 하테나 일본어 채널부터 보는 것을 추천한다.

별점: ★★★☆

 

3. 정신없고 수다스러운 친구, 일본인 유투버 'kemio' 케미오!

k e m i o 케미오 데수~ 로 시작하는 완전 수다스러운 유투버다. 일본에 있을 때, 일본인 친구에게 유투버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알려준 채널이다. 완전 재밌다고 해서 봤는데 처음에 보니까 정말 말도 빠르고 말투도 특색있어서 거의 반은 못알아들었다;; 자막 없는 영상이 더 많아서, 나중에는 알아듣지 못해도 그냥 틀어놓기도 했다. 정신없고 수다스러운 만큼, 표현도 넘치고, 많이 빠르게 말한다. 케미오에 적응되면 다른 일본인 유투버의 말은 정말 느리고 또박또박하게 들린다 ㅋㅋㅋ 난이도 ★★★★★x 5!  얼굴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혼혈의 느낌이 있다. 가끔 영어로 말하거나 미국에 가서 찍은 영상들이 있는데, 영어를 할 때와 일본어를 할 때의 온도차이가 있다. 리액션이 크고 약간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말이 매우 빠르고 유행어도 많이 쓰기 때문에 (그리고 무엇보다 일본인 친구가 재밌다고 했기 때문에) 일본어 듣기와 말하기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채널이다. 콘텐츠도 다양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많이 하기 때문에 재밌다. 처음에는 부담스럽고 이게 재밌다고? 하고 생각했는데 점점 케미오의 매력에 빠져드는 듯.. 부담스러운 느낌에 적응되면 재밌게 볼 수 있는 특색있는 채널이다.

별점: ★★★★

 

 4. 영어와 일본어를 동시에! 'バイリンガール英会話 Bilingirl Chika' 바일링걸 치카

바일링걸 치카의 채널은 정말 일본어 공부에 딱인 채널이다. 공부에는 강추!! 나는 영어도 공부하고 싶고, 일본어도 공부를 계속 해야하는데, 일본어만 하기 지루할 때 봤던 채널이다. (유투브 구독하는 것만 보면 무슨 언어공부 완전 열심히 하는줄... 실제로 공부 1도 안함)  일본어 발음과 영어 발음 모두 정말 좋다. 아나운서같은 정확한 발음과 표현, 일본에선 어떻게 표현하는지 영어와 일본어로 설명해주기 때문에(혹은 그 반대로, 영어 단어나 표현을 일본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정말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영어 일본어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영양가 있는 채널이다. 두 가지 언어를 동시에 공부하면 뇌에 더 좋다는 것을 어디선가 본 적이 있다. 일본어 단어를 내가 알고있는 영어 단어나 설명으로 들으면 더 머릿속에 쏙쏙 들어온다고. 공부를 위해서라면 이 채널은 꼭! 강추한다. 공부 핑계를 대고 볼 수 있는 채널.. 최고..

별점: ★★★★☆

 

5. 훈남 일본인 유투버의 일상 채널 'masugu 真直 마스구'

처음에는 패션 관련 영상이 추천영상으로 떠서 보게 되었다. 마스구의 패션도 그렇고, 같이 나오는 친구들도 스타일이 좋은 것 같다. 딱 일본 인스타 감성..ㅎ 그래서 마스구가 추천해주는 빈티지 옷가게 소개 영상 등을 많이 봤다. 쇼핑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일상도 재밌어 보여서 몇 개 봤다. 일본의 다양한 것을 소개하는 콘텐츠 등 (추천 드라마, 애니메이션, 유행어 등) 유용한 영상도 많았다. 마스구는 약간 친한(?) 성격이 있어, 한국에 대한 애정이 영상에서 드러난다. 그래서 그런지 한국과 일본의 관계에 대한 영상도 많이 올리는 것 같다. 일본인 입장으로서, 일본의 잘못된 점을 말할 수 있는 용기도 있다. 물론 한국의 잘못된 점도 같이 말하고, 직접적으로 용서를 하는 영상은 아니다. 하지만 잘못된 점을 깨닫고 그것을 말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본다. 그리고 계속 한국과 친하게 지내고 싶은 마음이 느껴져 괜히 정이 간다. 아직 올라온 영상이 그렇게 많지도 않고, 계속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올리고 있으니 새로 구독해서 공부를 시작해도 될만하다. 다 일본어로 말하지만 한국어 자막이 있고, 말투 등도 보통 일본 남자애의 말투(마스 데스 체를 줄여 쓴다든지 하는)라 사아야채널 처럼 무난하게 일본어 청취 실력을 늘릴 수 있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유투버 중 한 명 !

별점: ★★★

 

6. 방탄소년단 뷔를 닮은 훈남 일본인 유투버 'こんどうようぢ YOHDI CHANNEL' 콘도 요이지

 

반응형

 

방탄소년단 뷔의 얼굴이 약간 보이는 얼짱(?) 일본인 유투버 콘도 요이지 채널은 뷰티에 관련된 영상이 주를 이룬다. 특히 한국 화장법을 애정하는 듯..? 얼굴도 완전 예쁘장하고 곱상하게 생겨서 화장할 맛 나겠다. 나는 그걸 보는 맛이 난다. 화장품을 많이 구매하고, 또 그걸로 메이크업을 즐겨 한다. 뭐 재미있거나 한 건 아니지만, 얼굴이 예뻐서 볼 맛이 나고... 영상도 자주 올라와서 끊기지않고(?) 일본어 듣기 공부를 하기 좋다. 소소한 일본의 일상도 엿볼 수 있어 좋다. ASMR 등 여러가지 시도도 하니 앞으로 많이 성장할 것 같은 유투버 중 하나다.

별점: ★★★

 

7. 일본 먹방계의 벤쯔 'Yuka Kinoshita木下ゆうか' 키노시타 유우카!

곤!니치!와! 키노시타 유우카데스-! 쿄우와네, ~~~오타베타이또오모이마스! 로 시작하는 이 채널은 먹방계의 샛별!이 아닌 대모가 운영하는 채널이다. 사실 벤쯔보다 키노시타유우카가 유명할지도 모른다. 이 유투버는 정말 먹는 양이 어마어마어마어마어마하게 많다. 어떻게 한 가지 음식을 질리지도 않고 다 먹을 수 있는지, 소식가인 나로서는 상상도 못한다. 일본의 다양한 음식을 제일 먼저 만나볼 수 있고, 지역 대표 음식이나 편의점 음식, 일본의 프랜차이즈 음식 등을 먹는다. 가끔은 요리도 하고, 일년 내내 넘치는 일본의 기념일에 맞는 음식을 먹어 다채롭고 재밌다. 저번에는 한국에도 와서 벤쯔와 콜라보 영상을 찍기도 했다. 일본의 유명 유투버와 스캔들이 있었던 듯 싶지만, 아직 건재하다. 먹방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경이로운 키노시타유우카 먹방 영상으로 공부를 시작해도 좋을 듯!

별점: ★★★

 

이 외에도 내가 구독하고 있는 일본인 유투버는 많지만 끊기지않고 일본어를 들을 수 있고(가령 인터뷰를 한다든지 하는 영상은 계속 일본어가 끊겨서 공부하기 좋지 않음) 공부될만한 콘텐츠나 발음, 톤이 좋은 유투버로 선정해봤다. 저번에 올린 일드 추천영상을 검색해서 들어오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엔 일본어 공부에 도움이 될만한 유투브 채널을 추천하는 글을 가져와봤다. 일본어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들이나 일본어 공부에 권태기를 느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

반응형

댓글